Movie & Series for You

시코쿠/에히메/마쓰야마 여행(8)-마쓰야마시 역(쿠루링)/오카이도 본문

Journey

시코쿠/에히메/마쓰야마 여행(8)-마쓰야마시 역(쿠루링)/오카이도

쥬한량 2017. 12. 20. 12:41
반응형

일본, 시코쿠, 에히메, 마쓰야마, 마쓰야마 시내, 쿠루링, 오카이도

일본 시코쿠 섬의 에히메 현 여행 정보입니다. 

이번 8번째 여행정보는, 마쓰야마 시에서 돌아다니기? 정도랄까요.



오카이도


마쓰야마 시내는 주로 오카이도를 중심으로 관광합니다.


오카이도 위치




말 그대로 '큰 길'



시내 전철 오카이도 역이 오카이도 중심 바로 앞에 있으며, 지붕을 갖춘 상점가가 큰 길을 중심으로 양쪽에 늘어져 있습니다. 

끝은 전자제품 거리까지 이어지는데, 오카이도 전체 길이는 1킬로 정도 됩니다. 


사실 저는 저 중간부터가 오카이도라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보니까 마쓰야마성 로프웨이 있는 구간부터 오카이도 거리로 들어가더라고요.

제가 오카이도를 관광하기로 맘 먹은 날, 관악대 무리로 보이는 학생들이 있길래 뭔가 싶어서 가봤는데, 학교 문화제를 저렇게 대중과 함께 하더라고요! 우연히 좋은 구경을 하게 되어서 기뻤답니다!




행진 시작 전에, 교장선생님으로 보이는 분이 행사 취지나 내용을 대중들에게 설명하고 있는 모습




쿠루링



사실 평범한 대관람열차입니다만, 이게 시내 중심에 단독으로 있기 때문에 명물이 된 느낌입니다. (런던아이도 비슷하긴 합니다만, 그건 워낙 사이즈가 크고 전면 유리로 되어 있어서 더 잘 보이죠)


개별로 타려면 700엔 정도 합니다만, 많은 표(시내전차 1일 이용권, 봇짱열차 티켓, 올시코쿠레일패쓰 등)에 무료 탑승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서 따로 내고 타는 건 현지인 뿐이지 싶습니다.


마쓰야마시 역에서 바로 보이는 이요테쓰 다카시마야 백화점 옥상에 있습니다.


이요테쓰 다카시마야 백화점 위치




사실 아래서 쿠루링 자체를 찍은 사진이 더 멋진데, 저는 안내서에서만 보고 딱히 찍은 사진이 없더라능;;



보이는 풍경은, 뭐, 딱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그 정도?

아무래도 도심이다보니, 막 화려하게 보이는 풍경은 없습니다. 그나마 괜찮은 건 쿠루링 자체가 알록달록해서 이게 보기에 좀 아기자기하니 이쁘고, 눈으로 보면 멀리 마쓰야마 성이 우뚝 솟은 게 보이는데, 날씨가 괜찮으면 그게 좀 멋집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 카메라로 담기엔 좀 어렵고요~ (하지만 그래도 해 보았습니다! ↓)


저~~~ 언덕 멀리 마쓰야마 성이 보이십니꽈아~~



또한 이 백화점 근처에는 독특한 봇짱열차 박물관이 있는데요,

그건 다음 포스팅에서 전해드릴게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