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 Series for You

시코쿠/에히메/마쓰야마 여행(11)-봇짱시계/엔만지 본문

Journey

시코쿠/에히메/마쓰야마 여행(11)-봇짱시계/엔만지

쥬한량 2017. 12. 21. 14:56
반응형

일본, 시코쿠, 에히메, 마쓰야마, 봇짱시계, 카라쿠리 시계, 엔만지

일본 시코쿠 섬의 에히메 현 여행 정보입니다.

이번 11번째 여행정보는, 도고온천 역의 명물 봇짱시계(카라쿠리 시계)와 엔만지 절입니다.




봇짱시계


나쓰메 소세키의 소설 <도련님>과 관련된 여러 명물이 마쓰야마에 있습니다만(봇짱열차, 봇짱단고, 도고온천 봇짱방...;), 가장 대표적으로 사랑받는 게 이 봇짱시계까 아닐까 합니다.

봇짱시계는 도고온천역 바로 앞에 있고요, 찾는 데 전혀 어려움이 없을 만큼 잘 보입니다. 



봇짱시계 위치




도착했을 때 처음 찍은 사진



옆에 빨간 파라솔이 있는 곳이 아시테유 입니다.

길을 지나는 누구든 족욕을 할 수 있도록 노천에 마련된 온천탕인데요, 날이 춥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1-2명씩은 꼭 발을 담그고 있더군요. 


머무르는 호텔에서도 1층 로비에 아시테유를 무료로 제공하는 곳도 있습니다.

제가 머물렀던 도고프린스 호텔에도 그런 곳이 있었는데 전 미처 이용을 못했습니다. 더불어, 각 호텔에서는 도고온천 역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목욕바구니(수건+비누)를 무료로 대여해줍니다. (생각해보니 전 이것도 이용을 못했더라는; 항상 돌아다니다가 호텔로 복귀하기 전에 도고온천에 갔기 때문에 짐을 많이 들고 다닐 수 없어서요~)


나중에 가면 목욕바구니도 꼭 이용해봐야겠어요!




돌아오기 전에 봇짱시계 쇼(?)를 보려고 아침에 기다릴 때 찍은 사진




돌아다니다가 저녁에 찍어본 사진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봇짱시계 근처에 갔을 때, 항상 정각을 지난 시간이어서, '다음에 봐야지...'하다가 결국 출국하는 날 아침에 캐리어를 끌고 들러서 봤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보니까, 정각 뿐만 아니라 30분 마다 움직이더군요. -_-

진작 알았더라면 아침에 춥게 25분을 대기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흑흑흑


시계가 움직여 봤자지 싶지만, 봇짱시계는 제가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많이 움직여서 나름 볼만 했습니다.

특히나 <도련님> 소설을 읽으신 분이라면 각 등장인물들의 캐릭터가 생각이 나서 더 재밌을 거예요. 

혹시나 못 보셨을 분이나, 도대체 뭐길래 기다려서 봐야할까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제가 추운 손을 움켜잡고 2분 여 동안의 동영상을 찍어왔습니다! (음하핫!)





어떠세요? 나름 귀엽지 않나요? 

특히 아랫층 목욕하는 사람들... ㅎㅎㅎ


본 공연(?)이 끝나면 마돈나 양이 관광객들에게 도고온천을 안내하는 간단한 멘트를 추가 진행합니다. 다 알아먹을 순 없어서 전 살포시 자리를 떴습니다~




엔만지 절



이곳은 호텔과 도고온천 가까운 곳에 가볼만한 곳이 없을까 구글 지도를 뒤져보다가 사진이 알록달록 예뻐서 찾아가 보게 되었는데, 길이 은근 까다로워서 거의 다 다다랐는데도 이곳이 맞는지 의심했을 정도였어요.

나중에 보니까 절 앞쪽으로 좋은 길이 있던데, 왜 구글지도는 저를 그런 산길로 안내했는지...;;



엔만지 위치



소박합니다;;



구글 지도에 올라가 있는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거기엔 상당히 화려하게 주머니들이 달려있는데요, 제가 갔을 땐 저렇게 소박하게 모여 있었습니다. -_-;


사랑을 이루게 해주는 기원이 중심이라 연인들이 많이 오지 싶은데, 제가 갔을 땐 너무 썰렁해서 절이 맞나 싶을 정도...;;

이곳도 뭔가 붐비는 시즌이 있을 것 같은데 정확한 정보를 얻기가 힘들었어요.


아래 사진이 구글지도에서 제가 봤던 사진;; (퍼왔어요~)



늠후 다르죠... =_=;


하지만 제가 실제 본 건 이런 쓸쓸한 모습들...



오른 쪽의 하얀 천들은 추울까봐 그런 걸까요...? ㅎ



딱히 추천을 드릴 만한 곳은 아니지만, 저처럼 근처에 가셨다가 구경할 거 뭐 없나 싶으신 분들에게는 그래도 들러볼 만하지 않을까 해서 포스팅에 추가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사카노우에노쿠모 박물관, 반스이소, 한국인 전용 무료 셔틀 등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게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