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 Series for You

중드 현대물 <암격리적비밀 : 서랍 속의 비밀> : 청소년기의 풋풋한 첫사랑으로 시작하는 로맨스 ::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왓챠 : 진철원 본문

Drama, blah blah...

중드 현대물 <암격리적비밀 : 서랍 속의 비밀> : 청소년기의 풋풋한 첫사랑으로 시작하는 로맨스 ::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왓챠 : 진철원

쥬한량 2024. 1. 23. 17:28
반응형

저의 중국드라마 시청은 고장극이나 판타지, 선협물, 무협물에 집중되어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현대물을 보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하지만 이 작품은 요즘 공부 중인 중국어 때문에(네, 그렇습니다. 저는 중드를 보다보다 결국엔 중국어 공부까지 시작하였습니다. 크흑.)

선생님이 기왕에 영화나 드라마 재밌게 보자고 중국어 공부하는 건데, 실용적으로(?) 숙제를 해보자며 현대극 중드를 보면서 배운 표현이 나오면 캡쳐해오라고 하셨죠.



네, 그리하여 뭐볼까 찾다가, 

제가 즐겨보는 중국배우 소개 유투버 청청이 따뜻하게 잘 만들었다고 해서 선택하게 된 <암격리적비밀>입니다.

(중드 제목에 왜 저렇게 '~적'이 많이 들어가는 걸까 궁금했는데, 저게 소유격 조사/대명사더군요. 후후. 재밌다. ㅋ)



그런데...

아, 주인공들이 너무 착하고(특히 남주는 세상에 없는 인간 캐릭터) 이야기도 너무 뽀송해서 손가락이 오그라들어서 도저히 계속 보기가 힘들었어요.

게다가 고딩들 첫사랑 얘기... (이때는 진정한 사랑을 모른다고 생각하는 인간)

여주도 귀엽긴 한데,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 아니고... 



오로지 제가 호감이 가는 건 진철원 배우 뿐이었는데, 이 친구만으로는 24화까지 가기엔 힘들더라고요.

결국 초반 5-6화 쯤에서 스톱했습니다.



하지만 나름의 매니아 층은 확실히 있어서 번외편 2화도 추가로 있고, 

주인공들이 대학 졸업 후 결혼까지 하는 해피엔딩으로 이어진다고 하니

따뜻한 얘기, 가족 이야기(여주 남동생 너무 얄밉지만), 학생들 우정... 이런 거 예쁘게 보시고 싶은 분들은 추천해요.



저는 기록 차원에서 간단히 줄거리 정리하는 정도로 이 드라마 <암격리적비밀: 서랍 속 비밀>는 마무리하겠습니다!


풋풋한 첫사랑이
결실을 맺는 이야기

고등학생인 딩셴(서몽결)은 아빠가 직장을 옮기면서 선하이시로 이사를 오게 됩니다.

그곳에서 아빠 친구 아들인 엄친아 저우쓰웨(진철원)을 만나게 되고,

두 사람은 할아버지들에 의해 어렸을 적 정혼한 사이라는 말을 듣고 황당한 상황이 됩니다. 

(그러나 농담으로 넘어감)





전학간 학교에 등교해 보니 심지어 짝이 되는 상황.

딩셴은 저우쓰웨가 공부를 못하는 줄 알았다가 엄청나게 좋은 머리에 선생님들에게도 인정받는 상황이라는 것을 알고 자괴감을 느끼고

시골에서 선행학습이 안 된 상태라 여러 모로 학업에도 지장을 받게 됩니다.

그렇게 처음엔 저우쓰웨에게 반감을 가지고 있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저우쓰웨가 담담하게 자신을 챙겨주고 잘해주는 모습에 호감이 생기고..

여기까지가 제가 보고 접은 구간

 

이후는 다른 곳에서 알아낸 줄거리

(아마도 딩셴은 저우쓰웨와 같은 대학에 진학하는 걸 실패한 모양이에요)

저우쓰웨와 같은 대학교에 들어가고 싶었던 딩셴은 재수해서 저우쓰웨의 후배로 입학하게 됩니다.(이 부분이 1화 시작)



하지만 집안이 갑자기 기울어진 저우쓰웨는 딩셴의 마음을 밀어내는데...


 


넷플릭스의 영화/드라마에 대한 본 리뷰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로우 하시면 바로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www.facebook.com/review4netflix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