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 Series for You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손도끼를 휘두른 히치하이커> : 범죄 실화 : 미국 전역에 밈까지 유행시킨 영웅의 실체 본문

The Movies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손도끼를 휘두른 히치하이커> : 범죄 실화 : 미국 전역에 밈까지 유행시킨 영웅의 실체

쥬한량 2023. 2. 16. 19:11
반응형

페친이 소개해줘서 보게 된 넷플릭스 범죄 실화 다큐멘터리 영화 <손도끼를 휘두른 히치하이커>입니다.



2013년 미국에서 실제 있었던 사건으로,

인종차별자를 응징하면서 일약 유투브 스타가 된 카이가 비교적 짧은 시간에 몰락한 과정을 그렸습니다.



미국에선 카이의 인터뷰 영상이 밈까지 되면서 이슈가 되었고

유명 토크쇼에까지 출연했지만 살인사건의 범인으로 밝혀지면서 57년형을 받고 현재 수감 중입니다.



어떻게 된 이야기인지 간략히 정리해볼게요.


언론이 만든 스타의
뒤늦게 밝혀진 실체

어느 도로에서 공공 작업을 하던 작업관리자가 차에 치입니다.

흑인 여성이 자신의 길을 방해한다는 이유로 백인 남성 운전자가 약을 한 채 돌진했는데,

마침 그 차에 얻어타고 있던 히치하이커가 손도끼로 그를 제압해 여성을 구하게 됩니다.



지역 방송국 리포터 제섭은 히치하이커 카이를 독점 인터뷰하게 되고

카이는 인터뷰에서 사람들을 홀릴 만한 이야길 늘어놓으며("여러분은 어떤 인생을 살았던 다 사랑받을 자격이 있어요!") 

가해자를 제압하던 때를 재연까지 하면서 엄청난 인기를 끌게 됩니다.

노숙을 하면서 히치하이킹으로 전국을 떠돌고 있었기 때문에 

카이를 쫓아 언론과 미디어가 움직이지만 그와 연락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리포터 제섭 뿐.



결국 모두들 제섭에게 달려들어 카이를 섭외하려고 하고

카다시안 가족의 리얼리티 쇼를 만들었던 제작자까지 카이의 쇼를 만드려고 안달을 냅니다.



첫 대외 활동으로 유명 토크쇼에 출연하면서 카이의 인기는 더 하늘을 찌르고

음악에 재능이 있었던 게 밝혀지면서 다른 밴드와 협연까지 하게 되죠.



하지만 그를 직접 만나본 사람들은 그의 예측할 수 없는 행동과 말에, 카이가 예사롭지 않은 상태임으 알 게 됩니다.

(정의로운 행동이라고는 했지만, 사람의 머리를 손도끼로 내려치는 잔혹한 짓을 웃으면서 재연할 때부터 이상했는데 말입니다...)

심지어 흑인 여성을 구했던 그 상황도 알고 보니, 

백인 남성의 차에 히치하이킹을 한 후 카이가 운전자에게 대마를 권했었고 그걸 한 후에 환각 상태에서 남자가 사고를 친 게 밝혀집니다.



이후 카이는 은퇴한 70대 남자 변호사를 살해한 혐의로 조사를 받게 됩니다.



유명하게 된 이후에도 여전히 노숙을 하던 카이가 그에게 숙소도 제공받고 기차 티켓 구매도 도움을 받은 CCTV 영상이 있었는데, 이후 남자가 죽은 채 발견된 겁니다.



경찰 조사에서 카이는 남자의 집에서 맥주를 마시고 잠들었다가 깨어나보니 자신이 강간을 당한 흔적이 있었고 그 때문에 남자를 때리긴 했지만, 자신이 엄연히 피해자라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카이의 주장은 CCTV나 여러 정황에서 들어맞지 않았고

결국 살인죄로 57년형을 선고받고 복역하게 됩니다.



이후 상소를 시도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카이가 일약 스타덤에 오른 후 약 3개월 만에 모든 일이 벌어집니다.



사실상 카이에 대해서 자세히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그를 찬양하고 칭송하며 영웅화하는 데 일조하면서 모든 사달이 난 것으로 보입니다.



처음 카이를 인터뷰하면서 자신도 인생이 바뀌었을 제섭의 태도가 상당히 솔직해서 인상적이었습니다.

아무래도 그 사람은 카이가 잘 되길 바랐을 겁니다. 어떻게 보면 자신이 발굴한 셈이니 카이가 진짜 영웅이길 가장 바랐겠죠. 하지만 그저 그런 마음만으로는 움직이지 말았어야 했을지도 모릅니다. 제섭도 대박을 내겠다는 욕심을 낮추고 정신을 차렸다면, 처음부터 카이가 정상이 아니라는 걸 알았을 테니까요.



(그런데 다른 얘기로 제섭은... 예전에 카이를 인터뷰할 때의 모습과 다큐에서의 모습이 너무 바뀌어서 계속 신기해하면서 봤습니다. 정말로 환골탈태의 느낌. 과연 살만 빼서 저렇게 될 수가 있는 것인가... 크흑)


넷플릭스의 영화/드라마에 대한 본 리뷰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로우 하시면 바로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www.facebook.com/review4netflix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