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 Series for You

아유르베다 치료 받으러 인도에 가다 (1) 본문

Journey

아유르베다 치료 받으러 인도에 가다 (1)

쥬한량 2017. 12. 4. 13:33
반응형

아유르베다, 인도, 남인도, 케랄라, Ayurveda, India, Kerala, Soma

시작은...

저는 2년 여 전부터 원인불명의 골반 통증이 있습니다. 외과, 정형외과, 산부인과, 한의원, 통증의학과, 카이로프락틱, 필라테스... 등등 정말 부지런히 온갖 것을 시도해 봤습니다만, 딱히 통증 해소가 되지 않고 점점 심해졌습니다. 그 중 초반에 우연히 지인을 통해서 인도의 전통의학인 아유르베다를 접하게 되었고 청담동의 한 샵(검색하면 나오는 그 샵은 아닐겁니다. 개인적으로 인도에서 직접 배워하서 운영하시는 곳이었어요)에서 2달 여 치료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그때 조금 신기한 경험(?, 문제가 된 골반 통증은 없애지 못했지만)을 하게 되어서 언젠가 인도에서 정식으로 한번 받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죠.


그러다 최근, 오랜 해외 파견 생활로 체력이 많이 떨어진 친구와 재활 등에 대해서 이야기하다가 이번 여름 휴가에 한번 가보면 어떨까 생각하고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처음 가기로 결정했을 때는, 아무래도 관련한 여행상품이 있을거라고 지레짐작했었죠. 허나 이럴수가, 아무리 뒤져봐도 해당 상품을 진행하는 곳은 없었습니다. 인도 전문 여행사라는 곳에 연락을 해봐도 '아유르베다' 자체를 잘 모르시더라고요... 그러다 친구가 기사를 똭! 찾아냈습니다.


그때 처음 참고했던 기사가 아래 것입니다. (그나마 이 기사가 있어서 소마티람 리조트를 찾을 수 있었어요. ㅜ_ㅜ)

남인도 케랄라의 5가지 매력, India Paradise : 국가별여행기 | AB-ROAD


그리고 엄청 대단해보였던 '소마티람 리조트'의 웹사이트

http://somatheeram.in/



그러나 항공편이 문제로이다...

리조트에 머무르면서 의사와 상담을 통해 식단과 아유르베다 치료 종류, 요가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에 기뻐한 것도 잠시,
스카이스캐너의 도움을 받아 알아본 항공편은 다시 저를 고민에 빠지게 만들었습니다. 무려 20시간이 넘는 비행시간... 중간에 경유는 당연하고요.;;

가뜩이나 골반 쪽이 불편한 제가 비행을 오래 한다는 건 과연 다녀오는 게 맞는가라는 의문을 갖게했죠.

안타깝게도 소마티람 리조트는 남인도 케랄라 지역에만 체인이 분포되어 있었습니다. 그 지역이 아유르배다의 본산이라 그런가 봐요. 결국 리조트에서 모든 걸 해결하려던 생각을 접고, 뉴델리 쪽에서 숙소 따로 아유르베다 치료 따로 등등을 찾아봐야하나 고민하던 찰나...


20시간 이하로 가는 거 나오는데?

친구의 한 마디. 


나도 열심히 뒤져봤으나 못 찾았는데 무슨 말이냐며 확인해보니, 친구는 링크를 잘못 들어가서(;;), 소마티람 리조트의 대표 리조트가 아닌, 좀 더 작은 규모의, 리조트를 찾았고, 그 근처의 공항은 최대 16시간 (중간 경유 6시간 대기)으로 우리나라에서 편도가 나오는 곳이 있었던 겁니다!


(Airasia 이용, 인천-쿠알라룸푸르-코친(COK);
Cochin, Kochi 이렇게 다른 이름으로 부르는 데 동일한 곳 맞습니다. 저희도 가기 전까지 혹시 다른 곳이면 어쩌지하는 기우에 사로잡혀 있었더라는;;)


그리하여 저희는 바로 그곳,
남인도 케랄라 지역의 코친 공항에서 가까운(그래도 자동차로 1시간 넘게 걸리..;;) Soma Kerala Palace로 가기로 결정하였습니다!

http://www.somakeralapalace.com/





...다음 편에 계속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