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 Series for You

시코쿠/에히메/마쓰야마 여행(13)-세토우치 시마나미(사이클링) 본문

Journey

쥬한량 2017. 12. 21. 15:24

일본, 시코쿠, 에히메, 마쓰야마, 세토우치, 시마나미, 시마나미 카이도, 시마나미 해도, 사이클링, 이마바리

일본 시코쿠 섬의 에히메 현 여행 정보입니다.
마지막 정보로, 이마바리 기점의 세토우치 시마나미 해도 사이클링 코스를 소개해드립니다~

사이클링이 취미인 분들에게는 로망같은 코스로 알고 있습니다만,
전 그저 체험만 조금 해보고 싶었기 때문에 큰 욕심을 내지 않고 풍경을 보고자 하는 목적 정도로 방문했습니다.

마쓰야마에서 가는 방법은 JR요산선 특급을 타고 이마바리 역까지 가거나, 전철을 타고 하시하마 역에서 가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대부분 이마바리역으로 가는 노선을 추천하던데(이게 맞을지도;), 전 썬라이즈이토야마 사이클링 터미널에서 자전거를 빌리려고 조금 더 가까운 하시하마역에서 내렸습니다. (거리가 더 가까우니 택시비도 더 절약할 수 있을거라 생각하고...)

그런데... 너무 작은 마을 & 역이라, 택시가 없더군요. ㅠ_ㅠ

하시하마 역 위치

그래서 거의 25분~30분을 찬 바람을 맞으며 걸어서 썬라이즈 이토야마에 도착했다는... ㅜ_-

썬라이즈 이토야마 위치

걸어가는 길이 꽤 멀게 느껴졌는데, 이 날 이 지역의 학교에서 체육 활동으로 청소년 마라톤 같은 걸 했던 건지 진행요원과 뛰는 아이들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애들이 자꾸 저에게 인사를 하는 겁니다. -_-;; 처음엔 그냥 모르는 척 했는데, 하도 계속 하니까, 아마도 저를 진행요원(?)으로 착각했나 싶어서 그냥 목례로 받았는데... 나중에 봤더니 이곳에서는 관광객으로 보이는 사람들에게 무조건 인사를 하는 풍토(?)가 조성된 것 같았습니다. 어른들도 인사를 하시더라고요;;

나름 생면부지의 관광객에게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

조금 더 편하게, 이마바리역에서 이동하실 분은, 아래 지도로 위치 잡아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마바리 역에도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빌려서 타고 시마나미 해도로 진입하셔도 돼요.

이마바리 역 위치

이마바리 역에서 썬라이즈 이토야마까지 택시로 15-20분 정도가 소요되는데, 택시비가 2000엔 정도 될거라고 그러더군요; 혼자 가긴 좀 부담스러울 것 같은데, 혹시 일행이 있으시다면 이마바리 역에서 택시 이동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자전거로는 사이클링 구간까지 가는 데만해도 힘이 좀 빠질 것 같아서... 사이클링이 진짜 취미이신 분이 아니라면 패쓰하시는 게 어떨까 싶어요. ^^;

더불어 시간 대가 좀 맞으면, 우리나라의 마을버스 같은 버스가 이마바리역-썬라이즈이토야마를 지나는 게 있더군요. 그런데 배차 간격이 꽤 넓어서, 저는 다행히 썬라이즈 이토야마에서 이마바리역으로 이동할 때는 맞아서 탈 수 있었습니다.

오후 1시 42분 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이마바리역까지 360엔. 이용하실 분은, 자전거 대여하실 때 미리 안내소에 문의하셔서 시간 체크를 해두시는 게 좋겠습니다.

버스 정류장 위치는 아래 참고하세요!

정류장처럼 안보일 수 있고 방향이 좀 난감해보이지만, 썬라이즈이토야마 쪽으로 꺾어서 작은 마을길로 들어가는 그 버스 방향이 맞습니다~^^

요청드려서 받은 영어 안내서

(한국에서 왔다고 하니까 한자와 영어 안내서 중에서 고르라시던 직원분..; 시골이라서 잘 모르시는 걸까요;)

위의 안내서 사진을 슬쩍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체 코스는 5개의 섬과 6개의 다리를 건너는 엄청난 코스입니다. =_=

히로시마 현까지 넘어가면서, 오시마 시티까지 다다릅니다. 특히 이마바리에서 넘어가는 초반의 다리는, 세계 최초의 3연 현수교라고 하는 구루시마 해협대교는 정말 장관입니다. 그 자체 길이만해도 6.4 Km.

이건 사실 나중에 레스토랑에서 찍은 사진이지만;

바람을 가르며 자전거를 타는 기분과 함께 양 옆으로 펼쳐지는 풍경은 정말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혹시 몰라서 저는 전기자전거를 빌렸습니다. 예전에 제주도를 자전거 환도 한 적이 있는데, 그때 오르막길을 만나면 정말 힘들어 죽는 줄 알았거든요. 자전거를 버리고 가고 싶을 만큼;; 10여 년이 훌쩍 더 지난 지금에서는 더 힘이 들 것으로 예상하고, 어느 만큼의 거리를 가든 상관없이 가능하다면 전기 자전거를 빌리리라 마음 먹었습니다.

(일반 자전거와 500엔 차이. 이 정도는 투자할 만 합니다. +_+)

그리하여 저와 함께 하게 된 전기 자전거

각 사이클 센터 별로 전기 자전거 대수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보통 5-6대), 늦게 가면 돈을 더 준다고 해도 빌릴 수 없습니다. 저도 사실 제 앞의 서양인들이 3-4대를 한꺼번에 빌려버리는 바람에 마지막 남은 1대를 겨우 빌릴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원래는 앞에 바구니가 있는 게 기본 모델인데, 전 바구니가 없었어요... ㅜ_ㅜ (옆으로 매는 가방이 뒷바퀴에 닿을까봐 계속 신경쓰였다는)

그래도 그나마 전기 자전거 덕에 오르막길을 안 멈추고 올라올 수 있었지, 아니었다면 아마 내려서 끌어야 하는 구간이 꽤 있었을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그래도 감사한 마음으로 타고 다녔습니다.

자전거는 사전에 웹사이트(http://shimanami-cycle.or.jp/)에서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만, 이게 은근 번거로워서 저는 계속 실패했어요.

하지만 당일 무슨 다른 행사가 예정되지 않고, 너무 늦게만 가지 않는다면, 예약용과 당일 대여용의 자전거 대수가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큰 무리 없이 빌릴 수 있으니 너무 걱정마시고 일찍 가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11시 쯤 도착했던 것 같습니다. (금요일)

일반 자전거는 대여비 1000엔, 전기 자전거 등 특수 자전거는 1500엔. (성인기준)

여기에 보증금 1000엔을 추가로 내야하는데, 이건 자전거 종류 상관없이 동일하고, 자전거 반납할 때 돌려줍니다. 단, 영수증을 꼭 다시 내야 돌려주니, 영수증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대여 시 작성하는 폼

전기 자전거의 경우에는 이런 안내문도 추가로 줍니다.

처음엔 6시간만 빌려준다는 거라고 착각;

배터리 용량 때문에 6시간만 전기 지원이 된다는 부분과, 정해진 곳에 반납하지 않고 다른 터미널에 반납시에는 보증금 반환이 안된다는 것, 그리고 문제 생겼을 때 연락할 수 있는 전화번호가 함께 제공됩니다.

저는 코스를 짧게 다녀왔지만, 정말 아름답고 청명한 풍경들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풍경을 찍고 있는데 갑자기 독수리 한 마리가 주변을 빙빙 돌면 저를 환영(?)해 주더군요. ㅎ

썬라이즈 이토야마 내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점심을.

전 짧게 구루시마 해협대교+약간의 코스만 돌고 바로 썬라이즈 이토야마로 복귀했습니다. 몸이 좀 안 좋았던 관계로 무리하면 안될 것 같아서 지레 겁먹고 짧게 다녀왔달까요? (핑계인가-)

위에 말씀드린 버스 시간이 1시간 가량 남은 상태였기 때문에, 점심도 때울 겸 썬라이즈 이토야마 내부에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바지락이 한가득 들어간 파스타를 먹었습니다. 맛이 좀 강하긴 했지만, 해산물이 풍족하게 들어가 있었고 가격도 많이 비싸지 않아서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곁들여진 빵도 참 맛있었던 기억이.

더불어, 창밖에 펼쳐진 풍경 또한 복습할 수 있었기에 더 좋았습니다.

운동을 안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그다지 매력적인 코스가 아닐 수 있습니다만(한국인 무료 셔틀에 함께 탄 가족들이 이야기하는 걸 건너 들어보니, 렌트카로 보러 오셨다는 분들은 여기가 그저 그랬다고 말씀하시더군요),

자전거를 타고 풍경을 만끽하면서 즐기기엔 정말 좋은 곳이라고 추천드립니다.

이걸로, 제 마쓰야마 여행 정보에 대한 포스팅은 마치려고 합니다.

제가 가기 전에 궁금했던 것 위주로 정리하다 보니, 큰 도움은 되지 않은 정보들일 수 있습니다만, 기타의 정보들은 또 찾아보시면 있기 때문에... ^^

추가로 질문을 댓글로 달아주시면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는 가급적 답변드리고, 포스팅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저는 내년 초쯤에 다시 한번 갈까도 생각 중입니다.

그럼, 여러분도 준비하시는 여행, 즐겁게 잘 다녀오시길!

Life is journ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