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 Series for You

미셸공드리의 취미생활? <그린호넷>_평점:6점 본문

The Movies

미셸공드리의 취미생활? <그린호넷>_평점:6점

쥬한량 2011. 2. 12. 11:58
반응형

imdb의 포스터는 : http://www.imdb.com/media/rm4199056384/tt0990407

개인적으로 한국 포스터는 좀 더 오락영화로 보이게 만든 것 같고, 미국 포스터는 영화와 어울리지 않게 미셀공드리 스럽다.

설 연휴 전에 봤으니 본지 꽤 되었는데, 이제 올리면서 잘 기억이 안나는 것도 있지만,
영화가 초반에는 상당히 '이게 뭔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가볍고 기대 이하였다.
(세스 로건 같은 배우-나에게는 듣보잡;-가 주연이었던 것도 그렇고, 내용을 너무 토막낸 듯한 진행때문에)

미셸 공드리가 청소년용 오락영화 한번 만들어보고 싶었나하는 생각이 들었달까.
(<스피드레이서>를 봤을 때와 비슷한 느낌-이건 아동용이었지만)

그래도 중후반부터는 어쩐지 아귀가 맞아들어가는 느낌인게, 전반적인 만족도 면에서는 아주 엉망이진 않았다 싶다.

영화 줄거리는 네이버에서 퍼왔다.

"철없는 백만 장자, 영웅으로 다시 태어나다! | 우리의 룰대로 세상을 튜닝한다!

미디어 재벌의 외아들인 브릿 레이드(세스 로건)는 정의로운 언론인 부친과는 달리 매일 파티만 즐기며 소일하는 한량 중에 한량. 하지만 갑작스런 아버지의 사망에 충격을 받은 그는 부친의 뜻을 따라 처음으로 의미 있는 일을 해보고자 다짐한다. 결국 브릿은 아버지의 친구이자 직원이었던 케이토(주걸륜)와 힘을 합쳐 수퍼 히어로의 삶을 선택하는데!

 도시를 타락시키는 악당들에게 접근하기 위해 브릿과 케이토는 스스로 범죄를 저지르며 눈에 띄는 방법을 택한다. 마침내 완성시킨 엄청난 장비와 화력을 겸비한 수퍼카 ‘블랙 뷰티’를 타고 밤의 거리를 장악한 그린 호넷 콤비는 암흑 세계의 보스 추노프스키(크리스토프 왈츠)와의 전면 대결을 선포하는데…"


-사실 캐릭터가 웃기긴했지만, 내가 주인공으로서 좋아하는 타입은 아니었다. 철없는 백만장자라니... (물론 <아이언맨>의 주인공도 비슷한 과이긴 하지만, 그래도 걔는 뛰어난 천재? 과학자니깐 다른다.)
-케이토..라면 일본식 이름인데, 아마도 만화원작에서 일본인으로 설정되었던 것을 그대로 따라갔거나, 만화원작자가 일본식이름과 중국식이름의 차이를 잘 몰라서 설정이 되었던 것 같은데, 뭐 나름 아이러니 하면서 재미있단 느낌이다. (영화 중간에 케이토가 상하이 출신이라고 하자, 브릿이 '어, 나 일본 좋아해' 하는 것이 묘하게 함께 아이러니한)
-주걸륜에 대해서 이성적 호감이라기 보다는 부럽고 존경스러운 면이 있었는데, 이 영화보면서 다시금 느꼈다. 대단한 녀석이다. (다이어트만 좀 더 했으면 이성으로도 좋아할텐데. ㅋ)
-뛰어난 존재임에도 불구하고 태생적 또는 인종적으로 조연의 자리를 할 수 밖에 없는 세상에 대한 재인식을 하게 하는 영화다. (나만 그런가?)
-지금에서야 안 건데, 에드워드 펄롱도 나왔다는데, 어디서 어떻게 나왔는지 알 수가 없다; 공식사이트에는 언급도 안되어 있다; 얼굴이 너무 변해서 알아볼 수가 없었던듯. 안타깝다. ㅠㅠ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