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 Series for You

넷플릭스 드라마: 바이킹 따라잡기 (Norsemen, 2016) : 무서운 바이킹의 삶을 코미디로? 본문

Drama, blah blah...

넷플릭스 드라마: 바이킹 따라잡기 (Norsemen, 2016) : 무서운 바이킹의 삶을 코미디로?

쥬한량 2020. 7. 7. 12:18
반응형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넷플릭스 영화 추천, 넷플릭스 추천, 넷플릭스, Netflix, 드라마, 영화, 넷플릭스 영화, 넷플릭스 드라마,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Norsemen, 바이킹, 바이킹 따라잡기, 코미디

한글 제목 때문에, 바이킹의 삶을 따라하는 현대인들의 시트콤인 줄 알았습니다;;

실제 배경이 AD790 이고요, 바이킹 한 부족의 약탈 시트콤이라고나 할까요. 처음엔 이게 블랙코미디인지, 진지한 건지 헷갈릴 정도였는데, 3개의 에피 쯤 보고 나니까 조금 적응이 되네요. -_-;;

소개해드리기도 참 뭣합니다만, 그래도 일단 키보드에 손을 얹었으니 뭐라고 써보겠습니다. ^^;

 


 그 시대의 이들은 정말 이렇게 살았을까? (feat.무섭)

AD790, 한 바이킹 족은 다른 마을과 종족들을 약탈하는 것으로 삶을 이어 갑니다. (줄거리를 더 이상 설명하기 힘듦;; 보시면 앎;)

 줄거리가 저 따구라 죄송합니다만, 내용이 워낙 상황 위주라 설명하기 참 어렵습니다. 

노르웨이에서 만들어진 이 드라마(시트콤?)는 꽤 높은 평점을 받고 있습니다만, (2017년 주요 드라마로 선정되기도) 문명화 전 시기의 사람들의 모습은 제 정신으로는 받아들이기 힘든 부분들이 꽤 있어서 처음 보기에는 상당히 껄끄럽습니다.

(예: 약탈, 강간, 노예 착출, 살인 등... 상당히 잔인한 장면들이 여과없이 진행됩니다;)

 

노르웨이 사람들 입장에서는 자신들의 조상들이 해적질을 하면서 옆 나라 사람들을 약탈하고 살인하는 장면들을 고스란히 드러내고 있는데, 아무렇지 않게 받아들일 수 있는 건지 신기합니다.

바이킹 족들과는 달리 주변 국(영국)은 상대적으로 문명화된 모습의 사람들을 보여주거든요.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이해할 수 없는 인간 역사의 문화가 바로 '노예제도'인데, 동일한 모습을 한 상대를 어떻게 하등품 취급하면서 부리고 죽일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드라마에서도 다른 지역을 약탈하며 사람들을 데려와 노예로 부리는 내용들이 나오는데, 상당히 껄끄러웠습니다.

(그게 뒤로 가면 좀 웃긴 이야기로 변화되긴 합니다만...;)

 

웃자고 만든 드라마에 제가 너무 심각하게 반응하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

 

 

확실히 분위기는 시트콤입니다. 배경과 내용들이 좀 강해서 그렇지 웃픈 장면들이 꽤 많이 나와요.

그 요소들을 즐기실 수 있다면 한번 도전해볼만한 드라마입니다.

개인적으로 추천은 못 드리겠어요. 아하하- 

  

*한글 제목은 확실히 잘못 지은 것 같습니다. 아마도 시트콤 적인 분위기를 강조하고 싶었던 것 같은데, 이건 절대 '따라잡기'가 아니거든요. 개인적으로는 '바이킹의 삶이란' 정도가 맞지 않았을까 하는.

*노르웨이 제작/작품입니다만, 영어로 연기하기 때문에 보시는 데 큰 이질감은 없으실 겁니다~ 


 

넷플릭스의 영화/드라마에 대한 본 리뷰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로우 하시면 바로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요기에서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