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 Series for You

넷플릭스 옴니버스 성인 애니메이션 추천: 러브, 데스+로봇(Love, Death & Robots, 2019) : 데이비드 핀처 감독의 연작 본문

Drama, blah blah...

넷플릭스 옴니버스 성인 애니메이션 추천: 러브, 데스+로봇(Love, Death & Robots, 2019) : 데이비드 핀처 감독의 연작

쥬한량 2020. 9. 1. 11:07
반응형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넷플릭스 영화 추천, 넷플릭스 추천, 넷플릭스, Netflix, 드라마, 영화, 넷플릭스 영화, 넷플릭스 드라마,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연작, 러브, 데스, 로봇, 애니메이션, 단편

데이비드 핀처 감독이 참여한 연작 시리즈가 나온다고 했을 때 꽤나 기대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언제나 독특한 상상력으로(심지어 드라마 장르에서까지;) 사람들의 허를 찌르는 이야기를 만들어 왔기 때문이죠.

 

하지만 각 에피소드 별로 감독이 달라지고 화풍도 다릅니다. 그래서 저에게는 어떤 것은 아주 흥미롭기도, 어떤 것은 조금 지루하기도 했어요.

그렇다 하더라도 모두 꽤나 흥미로운 작품들임에 틀림없습니다.

 

자, 그 연작들을 만나러 가시죠~

 


애니메이션으로 탄생한 인류의 과거, 현재, 미래  

 

넷플릭스의 새로운 장르라 할 수 있는 성인 애니메이션 연작 시리즈로, 미스터리 공포물부터 SF, 전쟁, 괴수물, 사이버펑크에 코미디까지 상당히 많은 장르를 다르는 단편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런 다양한 장르적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으로 SF물이라고 규정하는 것은 미래에 대한 디스토피아적 관점이 반영되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더불어, 고양이가 이쪽 오덕후분들에게도 트렌드인지 자주 등장하는 느낌이라 고양이물이라고도 부르고 싶네요.ㅋ)

 

이번에 공개된 것은 모두 18편으로, '시즌'이라고 이름 붙이기에는 넷플릭스 내부적으로 정리되지 않았는지 작품 정보에 시즌에 대한 문구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간혹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기획자들은 정말이지 블랙홀에 빠지죠... ㅎ)

그러다 오픈 후 일주일 정도 후부터 시즌을 붙였더군요. 

별도의 표현으로 '연작시리즈'라고도 붙여두었습니다.

 

저는 현재 5편 정도 시청한 상황이며, 나머지 작품들도 모두 볼 의향이 있을 정도로 제 취향에는 잘 맞습니다.

연작들의 제목 나열해 드립니다.

 

1. 무적의 소니

2. 세 대의 로봇

3. 목격자

4. 슈트로 무장하고

5. 무덤을 깨우다

6. 요거트가 세상을 지배할 때

7. 독수리자리 너머

8. 굿 헌팅

9. 쓰레기 더미

10. 늑대 인간

11. 구원의 손

12. 해저의 밤

13. 행운의 13

14. 지마 블루

15. 사각지대

16. 아이스 에이지

17. 또 다른 역사

18. 숨겨진 전쟁

 

말씀드렸듯이, 현재 5편까지 시청한 상황인데, 1편과 3편이 가장 재밌었습니다. 

화풍도 멋지고(초극사실화에 원래부터 관심이 많음, 하지만 '그렇게 애니메이션을 만들 바엔 그냥 배우로 찍지 왜?' 라는 생각을 하긴 함;;) 반전의 묘미도 좋았습니다.

 

특히 3편은 중간 중간 효과음 말풍선이 없다면 이것도 실사로 오인될 만큼 훌륭한 애니메이션 그림체를 보여주고 연출도 스타일리쉬 합니다. 시작과 끝이 연결되며 단편으로 보여줄 수 있는 최상의 연출을 뽑아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결말을 예상했다가 약간의 뒤통수를 맞는 느낌도 있었습니다.

 

다만, 성인 애니메이션 연작이라는 정체성 때문에 상당히 쎈 장면들이 많고 잔인하기도 합니다. 

이 부분은 염두에 두시고 시작하시는 게 좋을 듯 싶어요. (공공장소에서는 절대 시청 금지;)

+아, 포스터에서 장난스럽게 Netflix를 지우고 써넣은 NSFW는 'Not Safe for Work'의 은어로, '직장에서 위험하거나 부적절한 컨텐츠'라는 의미로 과거에(?) 채팅창에 흔히 쓰이던 문구라고 합니다. 정체성을 명확하게 드러냈네요. ㅎㅎ

 

요즘 넷플릭스에서 작품들을 너무 쏟아내는 바람에 신작 시작하기는 꺼녕, 기존 작품의 새 시즌도 챙겨보기 힘드네요. (제 최애들... <스타트렉: 디스커버리>와 <퀴어 아이> 시즌3이 저를 기다리고 있는데...) 

하지만 여전히 쌓인 리뷰 대기 물들이 많아서, 앞으로도 몇 편은 조만간 올릴 것 같습니다. 

 

그럼, 즐 넷플 하세용!  

 


전편 감상 후 최종 추천드립니다.

 

1. 무적의 소니

3. 목격자

7. 독수리자리 너머

10. 늑대 인간

11. 구원의 손

13. 행운의 13

18. 숨겨진 전쟁

 


 

넷플릭스의 영화/드라마에 대한 본 리뷰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로우 하시면 바로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요기에서요~!

728x90
반응형
Comments